2021학년도 제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.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및 제출 연한
□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-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→ 안내페이지 →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(학생) ‘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–00분반 클릭 → 자가등록 → ‘코스’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-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▫ [3단계]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(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) ▫ 교육 이수 확인 : 포털(KUPID) → 수업 → 교육이수현황 조회 - <문의> - 컨텐츠 및 수료증 관련 문의 : 인권.성평등센터 humanrights@korea.ac.kr -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: 원격교육센터 elearning@korea.ac.kr □ 연구윤리 교육 수강 여부 확인(2022년 2월 졸업예정자부터) 필수 -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→ 안내페이지 →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(학생) ‘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–00분반 클릭 → 자가등록 → ‘코스’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-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▫ [3단계]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되며(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) ▫ 교육 이수 확인 : 포털(KUPID) → 수업 → 교육이수현황 조회 - <문의> - 교육 및 이수 문의 : 연구윤리센터 carolrla@korea.ac.kr -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: 원격교육센터 elearning@korea.ac.kr 2. 학위청구논문 심사 '인터넷' 신청 가. 신청기간 : 10월 18일(월) ~ 21일(목) 16:00 *해당신청 기간 이외 신청 불가 나. 신청방법 : 포탈(KUPID) 로그인 → 학적/졸업 → 논문심사 →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. 논문심사 신청 서류 제출 *지도교수, 학과주임 날인란 가. 제출기간 : 10월 18일(월) ~ 21일(목) 17:00 *기한 엄수 나. 석사과정 제출서류
라. 심사비(일반, 학연산) - 논문심사비 없음(피심사자 학위논문심사비 납부하지 않음/ 교내.외심사위원에 ‘학위논문심사비’ 지급됨) *2019학년도 2학기부터 변경 4.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(수료생) : 11월 1일(월) ~ 2일(화) 16:00 *납부기간 엄수 * 논문심사 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*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가. 대상 :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(필수) *재학생, 영구수료 제외 -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할 필요 없음 -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(특례)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. 학위청구등록금 납부
1) 수업료의 7% 또는 (정규등록기간 2% 선납자)수업료의 5% 추가 납부 2)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할 수 있음 3) 고지서 출력 기간 : 11월 1일(월) ~ 2일(화) 예정 *고지서 출력 링크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예정 4)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는 0원 등록(해당자) - 0원 등록 대상자는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(고대점, 하나스퀘어점)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5)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다. 수료연구생 중 수료연구(휴학)자와 학위청구 논문심사 미신청는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할 수 없음 5.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(심사위원) : 12월 10일(금)까지 -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
6. (도서관홈페이지)논문업로드 : 12월 20일(월) ~ 1월 5일(수) 16:00 - 도서관홈페이지(https://library.korea.ac.kr) → 나의공간 → 내정보 → 학위논문제출 7. 제출 : 2022년 1월 3일(월) 〜 1월 5일(수) 16:30 *제출기한 엄수(해당기간 외 제출 불가) 가. 도서관 : 완제본 논문 사본 나. 소속 대학행정실(학과) : 학위논문제출확인증,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(속표지면+심사완료 검인표지면) 및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다. 완제본 논문제출 1) 도서관 홈페이지(http://library.korea.ac.kr)의 「나의공간 → 학위논문제출」에 논문을 Up-load 하고, '학위논문제출 확인증’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‘완제본논문’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) 소속 대학행정실(학과)에 ‘학위논문제출 확인증’, ‘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(속표지면+심사완료 검인표지면)’, ‘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’를 제출 *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3) 완제본 (겉)표지 일자 : 2022년 2월 *완제본 (겉)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라. 유의사항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, 2022년 1월 5일(수) 17:00까지 ‘학위논문제출 확인증’, ‘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’, ‘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’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*제출 기간 엄수 8. 기타 안내 가.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1) 지식기반포탈시스템(KUPID)의 「지식관리 → 규정지식 → 규정/학칙」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「대학원소개 → 학칙/규정 →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」에 있는 ‘일반대학원 시행세칙’ 제 4장 제2절 ‘학위논문 심사’ 참조(판형은 4・6배판임) 나. 논문제목 변경 1) 완제본논문과 ‘논문심사신청서’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, 변경 시 학생이 ‘논문심사신청서’ 의 제목을 포털(KUPID)에서 수정해야함. 단,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) 변경방법 : 포탈(KUPID) 로그인 → 학적/졸업 → 논문심사 →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→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다. 접수된 논문심사신청(서)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라. 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- 재학생 :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(서) 취소 및 반환 불가함 - 수료생 :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(서) 취소 및 반환 불가,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(계열별 수업료의 5%) 및 수료연구등록금(계열별 수업료의 2%) 반환 불가 마.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하여 대면심사일 경우 논문심사장 입실 시 반드시 방역지침을 준수하시고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|
제목 | 2021학년도 제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|
---|---|
내용 |
|
첨부 |
04.논문심사신청_논문양식(한글)(2020.10.01_변경).zip
05.논문심사신청_논문양식(PDF)(2020.10.01_변경).zip (양식)심사용논문제출확인서_및_청구논문제출자격확인서.hwp 논문SCI,SCIE검색_방법.pdf |